최종편집일시:2020.10.25 (일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문화/생활 기획·특집 피플 지역종합 교육 스포츠/연예 칼럼/기고
 
전체보기
정치일반
지역정치
국회/정당
국방/외교/통일/안보
청와대
중앙행정
뉴스 홈 정치 산업/기업 기사목록
 
강민정 의원, 나이스(NEIS, 교육행정정보시스템)로도 대입원서 제출 가능해
기사입력 2020-10-16 오후 1:08:00 | 최종수정 2020-10-16 13:08   
강민정 의원(열린민주당, 국회 교육위원회)이 13일 국정감사를 통해 민간대행업체 원서접수 체계를 거치지 않고 나이스(NEIS, 교육행정정보시스템)로도 대입 원서 제출이 가능하다는 점을 확인했다.
 
강민정 의원은 10월 13일 교육부 소관 공공·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에서 박혜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원장에게 “학생들 전체 교육과정과 진학·진급 등의 내용들이 나이스로 관리되고 있다.나이스로 대학 원서 제출도 가능한가”라고 질문하였고, 이에 박 원장은 “기술적으로 따지면 불가능할 것 같지는 않다”라고 답변했다.
 
이번 국감을 통해 현재의 교육부 자체 시스템으로 대입 원서접수가 가능하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강민정 의원은 “지난 십수 년 동안 특정한 업체들이 독점적으로 대입 원서 접수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이 때문에 연간 약 120억 원에서 130억 원이 수수료로 민간대행업체에 지급된다.
 
지난 5년간 수험생이 부담한 수수료는 약 660억 원에 달한다”라고 밝히며, “현재 교육부 시스템으로도 충분히 수수료 없이 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것이 가능함에도 개선이 안 되고 있다.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의지를 가지고 입시 원서 접수 시스템을 만들면 수험생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지적하였다.  
 
또한 강민정의원은 “농어촌 전형의 경우 초등학교와 중학교 자료를 내야하는데 나이스 연동이 되지 않아 학생들이 일부러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찾아가서 서류를 직접 받아와야 하는 수고를 하고 있다. 절대적 숫자는 적지만 시스템을 손 보면 그렇게 별도의 노력을 안 해도 된다. 조처를 부탁한다”고 요청하였고, 이에 박혜자 한국교육학술원 원장은 “살펴보고 그렇게 조처하겠다”고 답하여 이후 농어촌 전형 학생들의 고생이 덜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경원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호
 
 
 
 
 
 
 
고영인 의원, 우편비용 1076억 건강보험공단 전자고지 취지 살려야
박찬대 의원, 교육청소속 지방공무원 사학기관 재취업자 공개
산업/기업 기사목록 보기
 
  정치 주요기사
로또판매점 수익격차 2천860배…노원구 판매점, ..
안철수 지지모임 의정부 내일포럼 황인규 공동대..
<6.4 지방선거 의정부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새누..
(영상) 민주통합당 의정부을 김민철 지역위원장 "..
<6.4 지방선거> 의정부-양주 새누리-새정치 후보..
민주당 경기도당, 화성갑 보궐선거에 당력 총집중..
김병욱, 대표발의 신입사원 연차휴가 차별 폐지 ..
"경기지방경찰청제2청 독립청 승격 또 지연"
 
 
주간 인기뉴스
연천군 미래 먹거리산업을 선도할 평가위원회 개최
연천군 미래 먹거리산업을 선도..
성남시 궁내동 수도용지에 50면 ..
포천시, 제18회 시민의 날 행사 ..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뮤지컬 ‘..
‘제34회 성남문화예술제’ 온라..
 
인기 포토뉴스
(경기도 최초 팟케스트)‘황민..
<6.4 지방선거 의정부시장 예..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본사: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1동 205-1 정우퍼팩트빌 707호 l 등록번호:경기 아 50132 l 발행·편집인:황창록 l 제보 및 광고문의:010-7531-5554 l 창간 : 2012년 6월 1일 l 대표E-mail:hmh227@hanmail.net l 경기북부뉴스에 실린 내용 중 제휴기사, 칼럼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메일 집단수거 거부]

Copyright(c)2020 경기북부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