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1.12.04 (토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문화/생활 기획·특집 피플 지역종합 교육 스포츠/연예 칼럼/기고
전국수도권경기도경기북부의정부양주동두천연천포천고양파주구리남양주가평
 
전체보기
전국
수도권
경기도
경기북부
의정부
양주
동두천
연천
포천
고양
파주
구리
남양주
가평
뉴스 홈 지역종합 양주 기사목록
 
"이성호 시장에게만 인간성 지키는 양주시의회"…로컬푸드 진상파악 의지 있나(?)
“정상 업무 문제없다”라고 주장하는 시장 출석요구 포기, 피해자 대표 박찬웅 비대위원장 명단 빠져…한 양주시의원 "우리도 답답" 심정 토로
기사입력 2021-05-04 오후 2:32:00 | 최종수정 2021-05-11 오후 2:32:03   

일명 '로컬푸드 게이트' 실체를 밝히겠다고 나선 양주시의회가 집행부 시정 책임자로 조사대상 1번에 올라야 할 이성호 양주시장 '결사옹위'에 나서는 인상을 주면서 우려를 사고 있다.
 
일부에선 "시청을 견제하고 시민을 대변하라고 서출된 시의원들이 이성호 시장에게만 인간성을 지키는 의회라는 모습으로 비춰지고 있다"라는 비아냥과 함께 "로컬푸드 사태 실체를 밝히겠다는 것인지 의구심이 든다"라는 우려까지 나오고 있다.
 
5월 4일 양주시의회 로컬푸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희창)는 어제 1차 소회의를 열고 증인과 참고인 명단을 추렸다.
 
증인에는 조학수 부시장과 관련 공무원과 관계자 B모, H모, K모, C모, L모, J모, KG모, 이성호 시장 정무비서 이상훈 등이 선정됐다.
 
또 참고인에는 로컬푸드 추진에 깊이 관여했던 홍성표 시의원, 1호점 1기 대표 L모씨, 2호점 1기 대표 L모씨, 로컬푸드 사건의 중심인물 K모씨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 명단 일부가 외부에 공개되자 일부에선 로컬푸드 진상파악에 앞장서고 있는 피해자 대표 '양주 로컬푸드 진상파악 비상대책위' 박찬웅 위원장과 시정 책임자 이성호 시장이 빠진 것을 두고 뒷말이 무성.
 
농민과 임차인, 공사업자 등에게 수 억 대의 피해를 안긴 로컬푸드 사건을 조사하면서 시정 책임자와 피해자 대표를 부르지 않는다는 것 자체에 납득하지 못하겠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비대위 관계자를 출석시켜 피해자들의 입장과 피해규모, 희망하는 해결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들어야 하는 당연한 절차인 시장 출석을 정치적 판단에 의해 건너뛰려 하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사고 있다.
 
이들 두고 이성호 시장과 집행부, 시의회 조사특위에 비판적 시각이 있는 피해자를 소환, 발언 기회를 주어 외부에 송출될 경우 자칫 책임론이 시의회와 시 집행부 전체에 튀는 것 아니냐는 고민이 엿보인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관련, 한 양주지역 정치권 B모 씨는 "중병을 앓고 있어 정상적인 업무수행이 불가하니 사퇴하라고 지적하고 있는 일부에 대해 "문제 없다"라고 일축해온 이성호 시장 본인과 시 간부공무원을 비롯해 일부 정치권 인사, 일부 우호 언론들이 주장하는 논리가 의회 출석으로 한 번 무너질까 두려워하는 것 아니겠냐"라고 진단했다.
 
한 시민은 “당연히 시정을 책임지고 있는 시장이 조사특위에 출석해 입장을 밝혀야 한다”라며 “말을 못한다면 옆에 비서가 글로 써준 것을 대신 읽으면 될 것 아닌가, 피해농민 수백 명을 위해 그 정도 위로도 못해주나”라고 지적했다.
 
양주시의회 K모 의원은 "시장은 못 부르게 되었다"라며 "시장님이 올바르게 판단하고 해야 하는데 양주시는 그게 문제, 참 답답하다"라고 현재 조사특위 분위기를 전했다.
 
양주시의회 로컬푸드 조사특위는 오는 5월 7일 2차 소회의를 열고 증인과 참고인 명단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조사특위는 5월 중순께 2회에 걸쳐 개최하고 보고서를 채택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호
 
 
 
 
 
 
 
고양시, 타지역 확진자 접촉 3명 등 6명 코로나19 확진
고양시의회, 제254회 임시회에서 촉구안 2건 채택
양주 기사목록 보기
 
  지역종합 주요기사
의정부 고산지구 문제 안병용 의정부시장 중대 결..
미군 제23화학대대 의정부 이전, 미군공여지 개발..
의정부 태성무에타이 '2013 RISE KOREA' 종로 경..
의정부시의회, 새누리당 모 시의원 민주당 소속 ..
동두천시, 아름다운 결혼식 송내컨밴션웨딩홀에서..
의정부YMCA, 의정부시의회 2012년 베스트 시의원 ..
의정부출신 런던올림픽 축구 국가대표 오재석 선..
포천화력발전소 3호기 증설 계획…"인근 토지 매..
 
 
주간 인기뉴스
안병용 의정부시장 "주거문제로 어려움 겪는 시민들이 행복한 삶..
안병용 의정부시장 "주거문제로 ..
안병용 의정부시장 "지속적으로 ..
의정부장애인체육회 제 4대 신임..
포천시, 가구CEO 전문역량강화를..
성남지역 식품산업 활성화 이바..
 
인기 포토뉴스
(경기도 최초 팟케스트)‘황민..
<6.4 지방선거 의정부시장 예..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본사: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17번길 16 l 등록번호:경기 아 50132(등록일:2012년 6월 1일) l 발행·편집인:황창록 l 청소년보호책임자:황창록 l 제보 및 광고문의:017-327-5554 l 창간 : 2012년 6월 1일 l 대표E-mail:hmh227@hanmail.net l 경기북부뉴스에 실린 내용 중 제휴기사, 칼럼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메일 집단수거 거부]

Copyright(c)2021 경기북부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