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1.12.04 (토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문화/생활 기획·특집 피플 지역종합 교육 스포츠/연예 칼럼/기고
탐사보도심층보도르포일반기획시리즈
 
전체보기
탐사보도
심층보도
르포
일반기획
시리즈
뉴스 홈 기획·특집  기사목록
 
양주 로컬푸드 피해농민이 시의원·공무원에 던진 뼈아픈 지적
“시의원, 공무원이 시장 건강상태 시민에게 안 알리니 이런 사태까지 온 것"
기사입력 2021-05-17 오전 12:47:00 | 최종수정 2021-05-17 00:47   

<2021년 5월 14일 양주시의회 로컬푸드 조사특위에 출석해 시장의 건강상태를 알리지 않은 시의원과 공무원 무책임을 강도높게 질책하고 있는 피해 농민 G모 씨, 양주시의회 홈페이지 캡쳐>

양주시의회 로컬푸드 조사특위에 출석한 피해 농민 G모 씨가 시의원과 공무원 무책임을 강하게 질책하면서 주변을 숙연케 했다.
 
G모 씨는 수천만 원의 납품 대금을 받지 못했다.
 
양주시 광적면에서 딸기 농장을 하는 G모씨는 5월 14일 양주시의회 조사특위에 참고인으로 출석해 “피해액이 얼마 안 되는 농가도 있지만 사실 얼마 되고 안 되고 중요한 것이 아니다”라며 “아무리 피해액이 적다고 하더라고 철저히 규명하고 책임질 사람은 철저히 책임져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농민들이 얼마나 힘들게 농사짓는 것인데 시를 업고 사기 쳤다고 하는 것은 정말 비참한 일”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시장님 당선 후 기술센터에서 교육 받을 때 잠깐 얼굴 뵙고 여지 것 한 번도 얼굴을 못 봤다”라며 “시의회 사무관님께서 전화했을 때 시장님 계십니까, 여기 오늘 참석하십니까, 물어보니 못나 오십니다, 많이 아프셔서 못나온다”라고 했다.
 
또 “우리 시민들은 여지 것 시민들이 대외활동을 정상적으로 하시는 줄 알았다”라며 “그렇게 아프신데 본인(사무관)은 말을 못하겠다라고 할 정도로 많이 위중하신 줄 몰랐다”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우리 의원님들도 시 관계자 분들도 이 것을 시민들에게 알렸나”라며 “그러니까 이런 사태까지 온 것”이라고 질책했다.
 
이어 “시장이 정상적인 근무를 하지 안하셨기 때문에, 그 소리를 듣고 너무 화가 났다”라며 “아 이 사건은 정상적으로 해결이 될 수 없구나”라고 꼬집었다.

한편, 이날 참고인으로 참석한 이성호 양주시장 정무비서 L모씨는 "(시장님은)업무보고 다 받으시고 업무지시 다 하시는데 그 외 나머지 분들은 접견을 안하고 있습니다”라고 잘라 말해 농민 G모씨와 엇갈린 진술을 했다.

<저작권자 ⓚ 경원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호
 
 
 
 
 
 
 
양주시의회 로컬푸드 조사특위 한계… “책임 없다 · 모른다” 속수무책
양주시 로컬2호점 보조금 고발 사건 수개월 후 피고발인 바꿔치기 뒤늦게‘들통’
 기사목록 보기
 
  기획·특집 주요기사
의정부요양병원-의정부장례식장-녹양동 주민 상생..
(기획) 현삼식 양주시장, 고용정책 연계한 체계..
<기획> 포천시, 명품교육도시 전폭 지원 결실 맺..
(기획) 양주시 4-H회, 지덕노체 이념 생활화 농업..
(기획) 고양시, 시민에게 사랑받는 도시를 조성
안병용 "안중근 의사의 고귀한 정신을 잊지 말자"
(기획) 포천시, 봄 재해대응 ‘잰걸음’김한섭 시..
(기획) 민선6기 현삼식 양주시장, 시민이 만족하..
 
 
주간 인기뉴스
안병용 의정부시장 "주거문제로 어려움 겪는 시민들이 행복한 삶..
안병용 의정부시장 "주거문제로 ..
안병용 의정부시장 "지속적으로 ..
의정부장애인체육회 제 4대 신임..
포천시, 가구CEO 전문역량강화를..
성남지역 식품산업 활성화 이바..
 
인기 포토뉴스
(경기도 최초 팟케스트)‘황민..
<6.4 지방선거 의정부시장 예..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본사: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17번길 16 l 등록번호:경기 아 50132(등록일:2012년 6월 1일) l 발행·편집인:황창록 l 청소년보호책임자:황창록 l 제보 및 광고문의:017-327-5554 l 창간 : 2012년 6월 1일 l 대표E-mail:hmh227@hanmail.net l 경기북부뉴스에 실린 내용 중 제휴기사, 칼럼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메일 집단수거 거부]

Copyright(c)2021 경기북부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