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0.10.31 (토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문화/생활 기획·특집 피플 지역종합 교육 스포츠/연예 칼럼/기고
문화일반공연/전시문학생활/IT출판/종교리빙/소비자패션/뷰티
 
전체보기
문화일반
공연/전시
문학
생활/IT
출판/종교
리빙/소비자
패션/뷰티
뉴스 홈 문화/생활 문화일반 기사목록
 
의정부예술의전당, 외국인 관광객 유치 위한 상설공연 추진
박형식 사장 "공연 제작 예산이 더 필요하고 중극장 신설이 절실하다"
기사입력 2014-11-10 오전 1:01:00 | 최종수정 2015-01-16 오전 1:01:17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이 관광객 개발을 위한 상설공연을 추진한다.

예술의전당 박형식 사장은 10일 오전 "의정부에 체류하는 중국 일본인 광광객이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의정부의 야간 체류형 관광객을 위한 의정부만의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 필요성이 대두되어 패키지 공연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예술의전당은 이에 앞서 지난 2013년 관광상품개발을 통한 공연상설화 추진을 위해 자문위원 7인을 선정해 지난 1월 25일 상설공연 개발에 대한 자문과 브레인스토밍을 진행해 2014년 하반기에 1차 시범공연 추진이 결정 되었다.

이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레파토리 제작개발 지원사업 신청 및 선정으로 추가 예산 3천만원을 확보해 작품 컨셉과 구성이 결정됐다.

지난 6월 이후에는 '목련,꽃의 동화'대본이 완성되고 공연 출연팀이 이미숙무용단과 태권도시범단, 퓨전MC로 확정되어 지난 8월부터 안무 구성 및 연습을 진행했다.

지난 8월 이후 공연홍보 적합성을 위해 '목련, 꽃의 동화'에서 '꽃의 동화(부제 목련의 지옥탐방기)'로 제목을 바꾸고 홍보와 관련해 관광공사를 통한 외국인 서포터즈 홍보 진행, 보도자료. 뉴스레터 등을 발송해 홍보마케팅을 진행했다.

예술의전당은 또 9월 이후 안무연습이 끝나고 연출가 연습 참여로 장면 구성 연습 및 안무 수정 작업을 진행해 퓨전MC, 태권도 시범단 자체구성 후 합동 연습 참여로 전체 장면을 추가 구성했다.

이후 합동 연습 참여로 전체 장면을 구성, 완성된 장면을 토대로 음악 수정작업을 거쳐 영상 수정작업, 조명콘셉트 작업 후 지난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공연을 개최했다.

이렇게 제작된 '꽃의 동화'는 230여석 규모의 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3일간 개최된 총 4회 공연에서 894명이 관람해 객석점유율 94.3%를 기록해 성공의 잠재력을 확인했다.

예술의전당은 '꽃의 동화' 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해 '퍼포먼스의 조화로운 구성'과 '공연과 음악의 조화' 부분에 대해 높은 응답을 얻었다.

설문조사 결과 내외국인 전체 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에 대해 한국무용(26.4%)을 첫번째로 꼽았으며 뒤를 이어 비보이(22.1%), 태권무(20.8%) 순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외국인은 의상에 대한 평가가 25%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한국무용이 22.7%, 비보이 18.2%, 태권무가 15.9%로 집계됐다.

보완사항으로 외국인은 대본구성(35.7%), 안무(17.9%)를 내국인은 대본구성(22.9%), 무대디자인(23.4%), 기타(19.6%)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향후 의정부예술의전당은 11월 부터 국내 관광상설공연에 대한 현황 실태조사를 포함한 2014년 공연에 대한 평가보고서를 작성하고 관련부서에 보고, 의견을 수렴한다.

이어 작품제작 방향을 창작무용극이 아닌 옴니버스 형식의 스텍타클하거나 전통적인 공연으로 진행한다.

또 2015년 시범공연에 대한 부분에서 본 공연을 만들수 있도록 외부지원금을 유치하고 작품을 제작해 상반기에 시연회를 거친 후 하반기 9월부터 매월 6회 이상 상설공연을 시작한다.

박형식 사장은 "시범공연 제작비가 1억이 소요되는 바 정동극장의 '배비장전' 초기 예산이 7천만원 점을 감안해 초기 제작비용의 예산이 확보되어야 한다"며 "관객들에게 스펙타클하고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공연을 제작하기 위해 500석 이상 중극장 규모의 공연 시설이 필요하다. 공간과 장비에 대한 장기적인 투자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민호
 
 
 
 
 
 
 
고양아람누리, 국내 첫 가곡 리사이틀 공연
시화집‘장자마을 행복이야기’출판기념회 개최
문화일반 기사목록 보기
 
  문화/생활 주요기사
의정부예술의전당 천상병예술제 개최, “나 하늘..
'교수와 여제자 3 - 나타샤의 귀환' 제작발표회를..
의정부예술의전당, 외국인 관광객 유치 위한 상설..
의정부 비보이팀 퓨전MC, 'BATTLE OF THE YEAR 20..
의정부예술의전당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명예위원..
(기획)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국경, 세대, 성..
의정부예술의전당 다문화가정 뮤지컬팀 성남 '사..
청심평화월드센터, 19일 ‘러브 앤 피스 콘서트’..
 
 
주간 인기뉴스
안병용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우리의 저력을 믿고 조금만 ..
안병용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기 경기북부병무지청장, 코..
경기도 특사경, 최고성과는 2년 ..
이재명, “지역화폐 경제효과 확..
고양시, 코로나19 확진자 3명 발..
 
인기 포토뉴스
(경기도 최초 팟케스트)‘황민..
<6.4 지방선거 의정부시장 예..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본사: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1동 205-1 정우퍼팩트빌 707호 l 등록번호:경기 아 50132 l 발행·편집인:황창록 l 제보 및 광고문의:010-7531-5554 l 창간 : 2012년 6월 1일 l 대표E-mail:hmh227@hanmail.net l 경기북부뉴스에 실린 내용 중 제휴기사, 칼럼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메일 집단수거 거부]

Copyright(c)2020 경기북부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